Page 38 - ISC - 2022년도 이슈리포트
P. 38

2022년 2분기 이슈리포트



            ■ 기술발달로 가능해진 방송산업의 혁신


              ▶ OTT 서비스를 활용한 국내 방송프로그램의 글로벌 진출

             ◦  [기술발달] OTT는 인터넷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하거나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
                것으로, OTT 동영상 콘텐츠 시장은 콘텐츠 제작자와 방송 사업자는 물론 통신사업자의 수익에도 큰

                영향을 미치는 미래형 영상 비즈니스 모델임

             ◦  [방송산업 혁신] OTT 서비스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시·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장르의 방송영상
                콘텐츠를 제공하고 즐길 수 있음. 지역의 한계가 없기 때문에 글로벌 유통이 가능하며, 양질의

                콘텐츠와 영상미를 통해 전 세계로 국내 방송 프로그램을 확장 시킬 수 있음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[그림 2] 2021년 넷플릭스 최장수 1위를 기록한 ‘오징어게임’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[출처] 문화체육관광부,문화콘텐츠진흥원(2021), 2021 방송영상 산업백서



             ◦  [정책지원] OTT를 통한 한국의 방송영상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, 정부는‘OTT

                특화콘텐츠 제작지원'을 통해 K-방송프로그램(영상 및 콘텐츠)의 글로벌 진출 및 해외 판로·유통을
                강화할 예정임



           38
   33   34   35   36   37   38   39   40   41   42   4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