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76 - ISC - 2022년도 이슈리포트
P. 76

2022년 4분기 이슈리포트



            ■ 지상파방송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


             ◦  지상파방송(DMB포함)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를 보면 제작에 투입할 동력이 되는 콘텐츠
                판매보다 협찬매출의 증가 등으로 제작인력의 추가 투입이나 신규 콘텐츠 제작에 대한 동력을 얻기

                어려운 상황을 보이고 있음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[표 3] 지상파방송(DMB포함) 방송사업매출 항목별 추이(2018년~2020년)
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[출처]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2021년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



            ■ 종합유선방송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

             ◦  종합유선방송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를 보면 제작에 투입할 동력이 되는 유료방송 수신료보다
                홈쇼핑송출수수료의 증가 등으로 제작인력의 추가 투입에 대한 동력을 얻기 어려운 상황을 보이고

                있음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[표 4] 종합유선방송 방송사업매출 항목별 추이(2018년~2020년)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[출처]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2021년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


           76
   71   72   73   74   75   76   77   78   79   80   8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