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76 - ISC - 2022년도 이슈리포트
P. 76
2022년 4분기 이슈리포트
■ 지상파방송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
◦ 지상파방송(DMB포함)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를 보면 제작에 투입할 동력이 되는 콘텐츠
판매보다 협찬매출의 증가 등으로 제작인력의 추가 투입이나 신규 콘텐츠 제작에 대한 동력을 얻기
어려운 상황을 보이고 있음
[표 3] 지상파방송(DMB포함) 방송사업매출 항목별 추이(2018년~2020년)
[출처]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2021년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
■ 종합유선방송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
◦ 종합유선방송의 방송사업 매출 항목별 추이를 보면 제작에 투입할 동력이 되는 유료방송 수신료보다
홈쇼핑송출수수료의 증가 등으로 제작인력의 추가 투입에 대한 동력을 얻기 어려운 상황을 보이고
있음
[표 4] 종합유선방송 방송사업매출 항목별 추이(2018년~2020년)
[출처]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2021년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
76